넥스트솔라에너지, 스리랑카 관광개발청과 태양광 및 ESS설비 업무협약
2024.08.09 37
본문
(주)넥스트솔라에너지는 최근 스리랑카 관광개발청(SLTDA)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스리랑카 내 관광청 산하 호텔 및 리조트에 전력 안정화를 위한 태양광 및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설비를 구축 및 보급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스리랑카 관광개발청 중역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스리랑카 관광개발청의 Mr. Priantha 회장, Mr. Sariffo' Deen 사무총장, Mr. Prasad 관광개발 이사, Mr. Dadeepan 부이사, Ms. Thiwanja 법률 보조 이사, Ms. Tharanga 표준 및 품질 보증 이사와 (주)넥스트솔라에너지의 강제원 대표이사, 유동수 본부장, 유창수 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주)넥스트솔라에너지는 스리랑카 전역에 위치한 관광개발청 산하 호텔 및 리조트에 독점적으로 태양광 및 ESS 설비를 제공하게 됐다. 회사는 기술지원과 태양광 및 ESS 설비 구축을 통해 스리랑카의 전력 문제 해결에 기여할 계획이다.
스리랑카는 수입 화석 연료에 의존도가 높아 기후 변화로 인해 수력발전 용량이 제한되면서 전력난이 심각하다. 이에 스리랑카 관광개발청은 태양광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을 갖춘 (주)넥스트솔라에너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태양광 시스템 구축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 협약을 통해 (주)넥스트솔라에너지는 스리랑카 내 태양광 시스템 사업에 대한 독점적 권한을 확보한다. 회사는 올해 200여 개소의 태양광 전력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2029년까지 약 2500여 개소에 총 225MW 규모의 태양광 시스템을 보급할 계획이다. 사업 규모는 약 3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강제원 (주)넥스트솔라에너지 대표이사는 “국내 태양광 개발 및 시공 사업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리랑카 관광개발청과 협력해 전력 안정화를 위한 태양광 및 ESS 설비를 도입하고, 신재생 에너지 보급을 통해 탄소 배출 감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